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

Posted at 2007/01/16 17:02// Posted in 블록산책
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페이지는 크게 OS 관련 전문 사이트인 QAOS.com 과 운영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로 이루어져 있다.

OS에 관한 의문이나 인터넷 및 블로그 일반에 대한 안내를 구하고자 할 때 부담없이 들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. '도아'에 대한 쥔장의 해석이 참 재밌다.

.....

이곳을 보니 비슷한 시기에 운영했던 개인 홈페이지가 생각난다. 홈페이지 타이틀이 '하아즈홈의 이야기 세마당'이었댔다. 멋진(^^) 배너도 있었는데.. 못 찾겠다. 다른 컴에 있을지 모르겠다. 찾는대로 올려두려 한다.

하아즈홈의 이야기 세마당은 '공부 이야기-컴퓨터 이야기-독서 이야기'로 이루어져 있었다. 그게 모태가 되어 아이티 회사와 인터넷신문 설립까지로 나아갔고.

당시 웹지기들 대부분은 인터넷신문으로 나아가는 데 대해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. 인터넷신문은 아무래도 색깔을 띨 수밖에 없는데, 그렇게 되면 오손도손한 맛으로 유지해온 커뮤니티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었다. 그러면서 차라리 컴퓨터 이야기나 공부 이야기-독서 이야기를 사업화하는 쪽으로 나아가길 권했다.

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내 쇠고집은 여전해서.. 커뮤니티 기능과는 약간 동떨어진 부문인 아이티 회사와 그보다 더 거리가 먼 인터넷신문 쪽을 택했다. 그 결과가 오늘이다. 참담한. ^^



 
2007/01/16 17:02 2007/01/16 17:02

http://www.haawoo.org/trackback/26

댓글을 남겨주세요

Name *

Password *

Link (Your Homepage or Blog)

Comment

Secret